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전망

by 세상의 이슈 2022. 1. 6.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전망

2022년 주식시장의 최대어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이 임박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제조를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LG화학에서 분사되어 1월 중순 상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은 CATL의 뒤를 이어 글로벌 배터리 2위 기업으로 2022년 공모주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로고

 

🔻 오미크론 실시간 확진자 이동경로 🔻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LG에너지솔루션 기업 설명 및 특징 요약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에서 전지사업본부가 분사되어 설립된 LG그룹의 배터리 사업 법인입니다. 현재 LG화학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IPO를 통해 LG화학의 지분율은 조금 축소될 전망입니다.

 

기업의 특징으로는 현재는 LG의 효자 계열사이지만 2020년 전까지만 해도 10년가깝게 적자만 내던 돈먹는 하마, 적자부서로 악명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2020년 12월 이후 테슬라 등 전세계의 유수 전기차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하였고, 전기차 시장의 전망이 밝아짐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의 가치도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배터리 사업의 특징으로는 전기차 배터리부문에서는 압도적 1위로 현재 경쟁사인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의 생산량을 모두 합쳐도 LG화학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이제 청약일정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seissue.tistory.com/18

 

이지트로닉스 공모주 청약일정 전망

이지트로닉스 공모주 청약일정 전망 이지트로닉스는 인버터라 불리는 전기변환장치, 컨버터, LED조명장치, 통신장비 등을 제조 연구하는 전기변환장치 전문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전력 변환 기

ar.newsinfotoday.site

 

LG에너지솔루션 R&D센터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일정

● 종목명 : LG에너지솔루션

● 상장시장 : 코스피

● 청약일 : 1월 18일 ~ 19일

● 수요예측일 : 1월 11일 ~ 12일

● 희망공모가 : 257,000원 ~ 300,000원

● 공모주간사 : KB증권, 신한금융, 대신증권, 미래에셋, 하나금융, 하이투자, 신영증권

● 상장예정일 : 1월 27일

● 총공모주식수 : 4250만주

● 예상 시가총액 : 70~75조 전망

 

 

LG에너지솔루션 IPO개요

 

상장 시 코스피 시가총액 3위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굉장히 많은 증권사에서 청약을 실시하는 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청약을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여러 증권사를 보유중이시라면 경쟁률을 확인하시고 청약에 참여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seissue.tistory.com/17

 

아셈스 공모주 청약일정, 전망

아셈스는 1월 말 경 청약일정이 잡혀있는 공모주로 생소한 기업일 겁니다. 아셈스는 2003년 설립되어 친환경 접착소재 전문 기업으로, 최근 대세인 '친환경'이라는 테마가 달려있습니다. 접착은

ar.newsinfotoday.site

 

LG에너지솔루션 전경

 

LG에너지솔루션 전망

LG에너지솔루션의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전기차 시장이 크게 활성화되고 있음에 따라 단기적인 이익을 노리기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것이 시대적 흐름에 맞는 방향일 것 같은데요. 

 

LG에너지솔루션 3세대 전기차

 

LG에너지솔루션은 이에 걸맞게 단기적인 이익 추구보다는 외형성장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차별화를 강조하기 위해 더욱 투자할 전망이고, 차세대 전지 기술인 전고체전지에서 고분자/황화물계를 준비하여 각각 26년/30년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판매량

 

다만 오로지 중장기적인 관점만 보는 것은 아니고 단기적인 수익도 노리려는 전략을 세웠는데요. 수익성 측면에서는 단기적으로 한자릿수 중반, 중기는 한자릿수 중후반 마진을 목표로하고, 스마트 팩토리 등을 활용하여 원가절감에 나서겠다는 전망을 보여줬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생산 투자계획

 

LG에너지솔루션의 글로벌 2차전지 시장점유율은 21%에 해당하느니만큼 계속해서 파이를 키우는 것이 기업과 주주에게도 좋은 방향일 것으로 보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북미, 중국 투자 계획서

 

이번 공모주 청약 전망도 전망이 아주 밝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 또한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실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seissue.tistory.com/16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일정 전망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현재 가상현실게임, VR부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경찰 등 국가기관에

ar.newsinfotoday.site

 

LG에너지솔루션 실적

 

LG에너지솔루션의 실적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률 모두 좋은 수치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기존에 적자였던 영업이익률 역시 흑자로 돌아서게 되며 전기차 배터리는 이제 막 시작했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35년까지 전기차 상용화 노력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니 아직도 미래 먹거리로써 손색이 없어보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제 의견 외에도 여러 의견들을 참고하시어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https://seissue.tistory.com/15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일정 전망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일정 전망 나래나노텍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장비 업체로 초정밀 코팅, 경화, 모듈라모네이션 기술을 보유한 업체입니다. 기술력도 인정받고 있어 세계 최초 액상 접

ar.newsinfotoday.site

 

📌https://seissue.tistory.com/12

 

오스템임플란트 횡령, 주가 전망은?

오스템임플란트가 금일 거래정지가 됐습니다. 이번 거래정지는 오스템임플란트 직원이 1800억 원가량을 횡령하였기에 발생하였는데요. 우리나라 의료기기 업체들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고

ar.newsinfotoday.sit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