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스템임플란트 횡령, 주가 전망은?

by 세상의 이슈 2022. 1. 3.
반응형

오스템임플란트가 금일 거래정지가 됐습니다. 이번 거래정지는 오스템임플란트 직원이 1800억 원가량을 횡령하였기에 발생하였는데요. 우리나라 의료기기 업체들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고 그중 임플란트는 세계 1등이라 할 정도로 기술력이 뛰어난데, 이번 오스템임플란트 횡령으로 인해 거래가 정지돼 속상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횡령 사건과 이로 인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미크론 실시간 확진자 이동경로 🔻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오스템임플란트 횡령 사건

 

 

이번 오스템임플란트 횡령 사건은 주식시장 역사상 최대 금액으로 알려졌습니다. 무려 1880억원이란 금액을 횡령하였는데요. 오스템임플란트 자금관리 직원이 잔액증명서를 위조하여 회사를 속이고 돈을 횡령하여 그 돈을 투자하였다 합니다. 그 투자한 회사는 최근 2차 전지 관련주로 상승했던 동진쎄미켐입니다.

 

얼마 전 동진쎄미켐의 지분 7.62%(1430억원)을 단번에 사들여 화제가 됐던 개인투자자가 있었죠? 그 투자자가 오스템임플란트 횡령 직원과 동일인물로 확인됐다 합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48260 

 

오스템임플란트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이번 횡령 금액인 1880억 원은 오스템임플란트의 자기 자본에 92%에 육박할 정도로 큰 금액이고, 자금 회수 가능성 여부를 중점에 두고 상장적격성 실질심사에 올릴지 여부를 검토 중이라 합니다.

 

만약 돈을 회수하지 못한다면 상장폐지의 위기에 처할 수도 있다는 뜻인데요. 자금 회수 여부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진쎄미켐 주가

 

동진쎄미켐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횡령금 회수할 수 있을까?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오스템임플란트 자금관리 직원 이 씨는 '개인투자자' 자격으로 지난해 10월 1일 동진쎄미켐 주식 391만 7431주를 사들였습니다. 이씨의 동진쎄미켐 주식 취득단가는 3만6492원이라합니다. 현재 동진쎄미켐 주가는 얼마인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진쎄미켐 1월 3일 주가는 46,700원입니다. 이번 횡령사건으로 인해 동진쎄미켐 주가는 -8.43% 하락하였으나 이씨의 취득 단가보다 10,000원이나 높은 가격입니다. 이것만 보면 자금을 회수할 수 있을 것 같았으나, 이씨는 횡령 실력에 비해 주식 실력은 형편없던 것 같습니다.

 

 

주식을 산 지 두세 달 사이 손절을 감행했고 매도 평균 단가는 3만 4000원으로 7%가량 손실을 보면서 주식을 처분하였고, 현재도 동진쎄미켐 지분 1.07%를 보유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4691008 

 

[단독]오스템임플란트 회삿돈 1880억 횡령한 직원, 동진쎄미켐 주식 샀다

오스템임플란트 회삿돈 1880억원을 횡령한 직원이 지난해 10월1일 동진쎄미켐 지분 7.62%(약 1430억원치)를 단번에 사들여 화제가 됐던 이모씨(45)와 동일인물인 것으로 3일 확인됐다. 국내 대형 임플

news.naver.com

 

이 씨가 동진쎄미켐 주식을 매도한 다음날인 지난해 12월 21일 18.22% 오르는 등 랠리를 시작하였는데, 손실을 크게 본 셈입니다. 따라서 이 씨를 상대로 횡령금액을 전액 회수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전망

 

오스템임플란트는 실적과 기술력이 뒷받침되는 회사로 전년도 큰 상승을 한 주식입니다. 이 번 사태로 인해 상장폐지 가능성은 비교적 낮을 것으로 전망합니다만, 당장의 주가 전망은 좋을 수가 없습니다.

 

삼성증권 측에서도 현재 목표주가를 낮췄는데요. 자기 자본의 92%에 해당하는 횡령금액이니 만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발생했기 때문에 리스크가 없을 수가 없다는 것이죠.

 

이번 리스크는 비교적 큰 일이지만 다만 "기업 가치 재고". "투자자 보호"등을 감안하면 상장폐지 가능성은 비교적 낮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다만 횡령 자금 회수 규모가 중요한데, 여기서 회수하지 못하는 만큼 영업 외손실로 반영될 것이고, 이는 주가에 좋은 요소가 아닙니다.

 

코스닥 시총 23위인 오스템임플란트에 투자하신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자금이 회수가 되고 주가에 악영향이 없길 바라는 입장입니다. 거래소는 15 거래일 이내인 1월 21일까지 실질심사 대상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부디 좋은 일이 있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tps://som.newsinfotoday.site/28

 

부스터샷 예약 대상자

부스터샷 예약 대상자 코로나19 대확산으로 인해 방역패스 및 부스터샷 기간이 단축됐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금일부터 시작되는 부스터샷 예약 대상자 알아보시고 쉽고 간단하게 사전예약

som.newsinfotoday.site

📌https://som.newsinfotoday.site/11

 

소상공인 정책자금 정리

2021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운영 안내 포스팅입니다. 2021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관련 공지사항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오미크론 실

som.newsinfotoday.site

 

반응형

댓글